건축물대장 발급 방법 알아보기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다양한 업무를 하게 됩니다. 회사 부서별로 해서 내가 잘하는 업무가 있고 내가 처음에 지원했던 분야에서 일을 하게되는데요 물론 시스템이 잘갖춰진 대기업에서는 자기 고유의 업무만 하죠
회계 재무부터로 일하다가 갑자기 총무파트로 일하고 영업으로 일하고 하지는 않잖아요 회사의 사정상 특별한 사유로 해서 부서간의 이동이 있을수도 있지만 웬만하면 처음에 자신이 지원했던 분야데로 일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이렇게 대기업에서는 자신이 처음부터 적성에 맞는 일이라 생각을 하고 해당 분야 전문지식을 쌓음으로 그쪽으로 일하게 되지만 중소기업같은 경우는 두서없이 일하는게 사실입니다. 직원이 3-4명 밖에 안되는데 바로 회계부서 총무부서 이렇게 나눌수는 없잖아요
한사람이 모든 업무를 다 하게 되어있죠 왜냐하면 인력이 부족하니까 단순하게 멀티 플레이어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건축물대장을 발급 받을때가 있어요 혹시 공공기관에서 허가나 승인을 받은 업무를 하신적이 있나요?
예를들어서 어떤 업무 허가를 받아야 영업을 할수 있는것이죠 음식점이든 아니면 학원 pc방 그리고 기타 어린이집 유치원등 교육청 구청에서 교육시설 근린생활등 일정 해당 요건에 맞아야 허가 승인서가 내려옵니다.
그래서 우리는 현재 내가 사용하는 건물에 대한 임차를 받을경우 건축물대장을 한번씩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임대를 하기 전에 내가 허가 받기 위한 건물인지 확인을 해야지 안그러면 용도변경을 해야 하고 여러가지로 복잡하죠
그래서 부동산 계약 전에 항상 건축물대장을 확인을 하는데요 오늘은 내가 직접 건축물대장 출력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사이트에서 바로 출력이 가능한데요
다음과 같이 자주찾는 서비스에 바로 있네요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니까요
여기서 건축물대장을 클릭하면 되겠죠
수수료는 직접 물론 구청이나 아니면 주민센터 가서 발급이 가능하죠
하지만 수수료500원이 발생하니까요
또 직접 가는것도 여간 귀찮은게 아니죠
요즘은 인터넷발급으로 바로 출력이 가능하니까요
인터넷 발급이나 열람은 당연히 무료입니다.
회원가입을 해야겠지요
하지만 회원가입이 귀찮다고 하면 단순하게 비회원 신청하기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개인정보 수집과 고유식별정보 에 대한 동의를 해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신청할경우에는 위의 입력사항을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과 함께 주민번호 그리고 연락처등을 입력하고 확인을 하면 바로 건축물대장이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구청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요
회사에서 인터넷이 연결되었다고 하면 바로 내가 출력하고 싶은 건축물대장 주소만 입력하면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거기다 수수료도 무료니까요 언제든지 바로 확인을 해야겠지요 이렇게 공공기관에 제출할 서류는 항상 서류가 하나라도 빠짐없이 그대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시간은 시간데로 허비되고 하니까 항상 최종 확인을 하고 출력을 해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