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은행은 서울이나 수도권에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국적으로 이용할수 있는 은행이 바로 농협이 아닌가 싶어요. 요즘처럼 날씨가 추운데 어디 밖에 나가기 웬지 꺼림칙하지 않나요?

 

 

 

 

어제는 서울지역에도 한파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어제 영하 10도를 비롯해서 저녁에는 엄청나게 눈이 많이 왔는데요 출근길에 자동차들이 움직이지 못할정도로 정체가 심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고 대중교통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려고 하지만 여전히 도로는 빙판으로 미끄럽고 지하철을 타려고 해도 사람들로 꽉차서 움직이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눈길로 인해서 눈이 많이 쌓이면서 도로가 굉장히 미끄러운데요

 

 

발을 잘못 디디거나 아니면 미끄러지면 허리나 발목을 다치고 하면 정말 여러가지로 합병증으로 고생을 할수도 있죠 이렇게 추운날에는 아무래도 그냥 집에 있는게 최고인것 같아요 하지만 어쩔수 없이 출근을 해야 한다고 하면 최대한 조심스럽게 걷고 대부분 회사는 눈으로 인해 출근시간을 30분에서 1시간정도 늦추고 있습니다.

 

 

눈은 내릴때는 우리 마음을 즐겁게 합니다. 눈처럼 우리 마음도 지칠때 하얗게 편하게 해줬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서로 눈싸움도 하고 눈사람도 만들고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면 좋겠지만 현실은 똑같이 바쁜 일상이 지속됨을 알수 있네요

 

 

그러면 가까운 은행에 갈 일이 생긴다고 하면 농협도 우리 근처에서 동네에서 많이 봅니다. 이제는 은행에 갈일이 점점 사라지고 있어요 단순히 현금을 출금한다 생각을 하면 atm기에서 체크카드로 인출하면 되니까요

 

 

가까운 지인이나 아는사람에에 돈을 송금해야 한다고 하면 통장 인터넷뱅킹을 해서 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바로 이체 송금이 됩니다. 이렇게 간편한 세상을 나는 아직도 직접 은행에 가서 업무를 처리하지 않나요?

 

 

그래서 실제 농협 은행을 이용하면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큰글뱅킹 거래내역 예금가입 빠른조회등 다양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수가 있는데요

 

해당 은행에 대한 먼저 로그인이 선행이 되야 합니다.

 

미리 기존에 통장을 개설했다면 이용자 id를 입력을 해주시고요

 

아니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일단 어플로도 이용이 가능하니까요

 

컴퓨터나 스마트폰 어플로 해서 24시간 기본계좌조회 예금 신탁 전계좌조회가 가능합니다.

 

 

처음 인터넷뱅킹 가입하시는 고객은 미리 영업점 위치를 확인하셔서

 

직접 내방하셔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을 하셨다고 하면 3일 이내에 공동인증서를 발급을 하셔야 합니다.

 

 

신규 가입시 영업점에서 필요 서류는

 

일반 개인같은 경우는 신분증과 출금계좌 통장이 필요합니다.

 

 

 

신규가입안내를 보시면 농협통장 개설후 인터넷뱅킹 이용신청을 하고 그다음 공인인증서 암호등록으로 이렇게 가입완료가 됩니다.

 

 

그다음 인증센터에 가서 신규 처음 방문하신다고 하면

 

공동인증서 발급을 눌러주시면 되겠죠

 

 

그러면 위와같이 우리가 아까 영업점에서 부여받은 이용자 id를 입력하고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단계별로 해서 6단계가 최종 마무리 단계인데요 하나씩 차례대로 입력을 다 마치면 이제 자유롭게 농협 공인인증서를 사용이 가능한것이죠

 

농협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댓글